오늘은 구글 블로그에서 다른 블로그를 구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신기한 점은, 구글 블로그에서는 같은 구글 블로그뿐만 아니라 다른 플랫폼의 블로그, 혹은 다른 웹사이트를 구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트
구글 블로그에서 다른 사이트나 블로그를 구독하는 방법
블로그 관리 메뉴에서 '읽기 목록'을 클릭한 뒤, 상단의 '관리'를 클릭합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한 뒤, 즐겨찾기(구독)할 블로그의 주소를 붙여 넣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대방에게 팔로우 했다는 사실을 알릴지 익명으로 팔로우할지 선택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의 블로그를 구독할 때에도 이런 알림이 가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알림을 받으신 분 중에 이 글을 보시는 분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일단 이렇게 구독을 하고 캡처를 해봤습니다.
역시 구글의 관리 페이지의 디자인은 투박합니다.
구독을 한 후에 다시 '읽기 목록'으로 와보면 구독한 블로그의 새 글들을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각 블로그를 선택해서 볼 수도 있고, 모든 블로그 전체 보기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캡처한 이미지 속에서는 라오니스 님의 글만 보이는데, 마지막에 구독한 블로그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후로 제가 구독한 다른 블로그에서 새 글이 올라온다면 잘 표시되리라 생각합니다.
다음 포스트
와... 다른 사이트 블로그도 구독이 되군요. 조으다! (◕▿◕✿)
답글삭제음, 그런데 뭔가 제가 구독한 블로그에 새 글이 올라와도 읽기 목록에는 업데이트가 안 되는 느낌이 드네요.
삭제이미 글은 남겼는데...!! 이런!#>@~!
그냥 다른 블로그를 즐겨찾기 해둘 수 있다는 것에 의미를 둬야겠습니다.
이제 다시 보니 업데이트가 되긴 되네요. 실시간은 아니지만요.
삭제그래도 어쨌든 다른 회사의 블로그를 구독해둬서 쉽게 찾아갈 수 있다는 것은 좋은 것 같습니다.
구글 블로그는 답글이 새 창에 뜨지 않아 좋군요. 조으다.
삭제댓글 쓰기
1. 댓글은 블로그 운영자의 승인 후에 블로그에 표시됩니다.
2. 가능하면 비로그인 방문자 분께서는 익명보다 이름/URL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URL은 생략 가능합니다.)
3. 구글 블로그에 댓글을 쓰고 '게시' 버튼을 클릭했을 때 가끔 에러가 발생해서 댓글이 날아가는 이슈가 있습니다.
혹시 장문의 댓글을 남기실 분들은 혹시 모를 에러를 대비해 '게시' 버튼 클릭 전에 댓글을 복사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