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락 p 태그와 줄바꿈 br 태그

지난 포스트에서는 HTML 태그는 배우지는 않고, 코딩을 더 편리하게 해주는 코드 에디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태그를 배우기 전에 이론 수업 영상을 하나 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트

메모장에서 코드 에디터로 업그레이드를 해보자.

이번에는 코딩을 더욱 편리한 환경에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코드 에디터라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TML을 공부하면서 어떤 사람에게는 필수이고, 어떤 사람에게는 선택사항인 녀석인데.. 한번 보고 판단해보시길 바랍니다.



HTML의 변천사와 통계


태그를 배우는 수업 영상은 아니지만, 약 20년 전쯤에 혼자 독학으로 간단한 홈페이지를 만든 적이 있는 저에게는 꽤 흥미로운 내용이었습니다.




HTML의 변천사와 통계

HTML의 변천사와 통계 - HTML 수업

영상에서 나오는 웹페이지는 위의 링크를 통해서 가실 수 있습니다.





단락 p 태그


p 태그는 단락을 나누는 태그입니다.
이전에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하던 시절에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하다가 enter를 한 번씩 쳐서 줄 바꿈이 될 때마다 p 태그가 사용이 됐습니다.
구글 블로그에서는 에디터에서 글 작성중에 enter를 칠 때마다 p 태그가 적용될지 div 태그가 적용이 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줄바꿈 br 태그


br 태그는 줄바꿈 태그입니다.
p 태그를 쓸 때도 줄이 바뀌니 p 태그와 비슷한 태그처럼 보일수도 있지만 다릅니다.
p 태그는 <p> 태그로 열어서 </p> 이렇게 닫는 태그로 하나의 단락이 끝난다는 정보를 담고 있지만, br 태그는 아무런 정보를 담고 있지 않고 그냥 시각적으로만 줄 바꿈을 할 뿐입니다.


너무 짧고 간단한 태그이니 소스 코드를 적고 결과를 보여주는 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꼭 직접 해보세요. 본인의 손으로 직접 해보는게 중요합니다.




다음 포스트

HTML 이미지 삽입 img 태그

HTML 태그 중에서 웹페이지에 이미지를 삽입하는 img 태그에 대해서 공부해보겠습니다.

Post a Comment

1. 댓글은 블로그 운영자의 승인 후에 블로그에 표시됩니다.
2. 가능하면 비로그인 방문자 분께서는 익명보다 이름/URL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URL은 생략 가능합니다.)
3. 구글 블로그에 댓글을 쓰고 '게시' 버튼을 클릭했을 때 가끔 에러가 발생해서 댓글이 날아가는 이슈가 있습니다.
혹시 장문의 댓글을 남기실 분들은 혹시 모를 에러를 대비해 '게시' 버튼 클릭 전에 댓글을 복사해두세요.

다음 이전